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빛컨의 공지사항입니다.

제목 (주)빛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스마트공방 온라인 역량강화교육' 진행
작성일자 2020-06-12

(주)빛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스마트공방 온라인 역량강화교육' 진행




  [2020.06.12]



  (주)빛컨 김민규 대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으로부터 '스마트공방 시범사업'에 선정된 소공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스마트공방 온라인 역량강화교육' 강사로 위촉되어 지난 6월 9일 강의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스마트공방 시범사업'이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소공인(10인 미만 제조업)의 스마트기술(IoT 등) 도입과 기존 수작업 위주 제조 공정 개선(부분 자동화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교육은 '스마트공방 시범사업'에 최종 선정된 소공인 20개 사(금속가공, 식료품, 섬유 등)를 대상으로 하여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김민규 대표는 IoT 기반 기계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는 빛컨의 대표로서 그동안 데이터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을 통한 중소·중견기업의 단계별 스마트공장 구축 경험을 적극 활용해 'IoT 기반 소공인의 맞춤형 · 단계별 스마트화 추진 전략'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여 수강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빛컨은 중소·중견기업 대상의 데이터 중심 스마트공장 구축 플랫폼을 확장하여 소공인이 수작업 위주의 공정에서 IoT 기반의 스마트기술을 통해 생산 설비 자동화 및 스마트화를 단계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소공인 맞춤형 스마트화' 플랫폼을 본격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